【경기도교육연구원】온라인 교육포럼 개최

9월 15일, ‘2020년 제3회 경기교육포럼’을 유튜브 실시간 중계로 개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0/09/10 [16:09]


경기도교육연구원(원장 이수광)은 오는 15일 오후 15시 30분 경기도교육연구원 대강당에서 <코로나19와 교육: New normal에서 Better normal로>를 주제로 2020년 제3회 경기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이 포럼에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한국 교육체제가 ‘더 좋은 표준(Better normal)’으로 전환될 수 있는 가능성을 탐색한다.

포럼은 크게 4개 주제, 즉 ‘체제전환을 위한 교육철학’, ‘학습복지의 재개념화’, ‘교사전문성의 확장과 심화’, ‘교육공공성을 위한 학교자치’에 대한 발제와 토론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 포럼은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이날 논의될 교육적 의제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중계방식으로 진행한다.

2020년 상반기에 진행된 경기도교육연구원의‘코로나19와 교육’시리즈 연구 결과를 종합하여 공유하는 이번 포럼은 오윤주 수일여중 교사의 사회로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을 비롯한 경기도교육연구원의 이혜정 연구위원, 조윤정 연구위원,박미희 전문연구원이 발제를 맡고, 임용덕 송호초 교사, 송훈섭 덕양중 교사가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은 “코로나19 사태를 역사적 변곡점으로 삼기 위해서는, 정곡을 찌르는 질문을 던지고 답할 수 있는‘철학의 시간’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하면서, “우리 교육이 ‘더 좋은 표준(Better normal)’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관점의 비전과 정책목표, 그리고 혁신기반의 정책시나리오가 개발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한뉴스▷ 경기도교육연구원】

▷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 http://www.sinhannews.com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