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임기 마지막 월례조회서 '자치분권 토대 마련' 등 의정성과 평가

7일 ‘의회사무처 6월 월례조회’ 실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2/06/07 [10:15]

 

장현국 의장, 임기 마지막 월례조회서 '자치분권 토대 마련' 등 의정성과 평가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임기 마지막 월례조회에서 ‘자치분권 토대 마련’, ‘북부분원 신설’, ‘신청사 성공적 이전’을 제10대 의회의 주요 의정성과로 꼽았다.

장 의장은 7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6월 월례조회’에서 임기 말 소회를 밝히며 의회사무처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장 의장은 “후반기 의회 시작 당시 코로나19가 화두였는데 다행스럽게도 임기를 마무리하며 서서히 일상을 회복해가고 있어서 기쁘다”라며 “위기 극복을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해 준 의회사무처 가족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2년 간 어려움 속에 자치분권의 토대를 마련하고, 북북부분원을 신설하는 한편 신청사를 성공적으로 이전하는 등 많은 일을 해냈다”라며 “특히,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을 이끌며 자치분권 2.0시대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었던 바탕에는 공직자 여러분의 노력과 헌신이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장 의장은 “의원들이 가장 의지하는 사람은 의회 사무처 직원 여러분”이라며 “본격적 지방의 시대를 맞아 제11대 의회에서 지방자치가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 힘을 보태달라”라고 당부했다.

이날 월례조회에서 장 의장은 ▲2021년도 우수의원 연구단체 지원 유공 공무원 표창 ▲2022년도 경기도의회 결산검사 우수사례 공무원 표창을 수여했다.

한편, 제10대 경기도의회는 오는 14일부터 29일까지 제360회 임시회를 열고 오는 30일 임기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