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 ‘공간’에 ‘청년’을 더하다.

후기청소년·청년 창업 지원 프로젝트 본격 시동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0/09/24 [22:22]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로 악화일로에 있는 청년 고용시장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창업 지원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한다. 그 시작으로, 청년 창업팀 ‘자블레’가 지난 21일부터 수련관 1층에 위치한 카페 공간에서 참가 청년의 명의로 사업자 등록을 완료하고 재단 직원들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 검증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블레’라는 팀명은 “청소년과 카페 고객의 마음을 잡을래!”라는 창업 청년의 의지를 담고 있으며, 카페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수제 과일청 ‘자몽, 블루베리, 레몬’을 의미하기도 한다.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카페 공간 외에도 수련관 내부의 목공실, 미디어실, 공방실 등을 활용한 창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비 창업자들에 대한 모집이 진행되고 있어 후기 청소년과 청년 창업 지원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이재영 관장은 “이러한 창업의 기회들이 코로나로 인해 불확실한 미래에 직면해 있는 청년들에게 자립 및 사회진출을 도울 수 있는 지원체계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면서 “청소년, 청년 및 마을 공동체 등의 접근성을 높여 누구나 수련관을 거점으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년 창업 지원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중원청소년수련관 활동팀(031-729-933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신한뉴스 고태우 대표기자 

※ greenktw@hanmail.net

※ http://sinhannews.com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 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