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심 속 주차난 연구모임’

도심 속 주차난 해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0/09/25 [21:02]

 

 

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는 25일(금)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도심 속 주차난 해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도심 속 주차난 연구모임’의 박은경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소속 김진희, 이정애, 김지훈 의원과 용역수행업체 직원 등이 참석하여 연구내용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용역수행업체는 그간의 연구를 바탕으로 주차난 해소를 위해 ▲기계식 지하주차장, 유휴건물 활용 등 주차공간 확보 방안 ▲주차요금 인하 등 기존 주차전용 건물의 활성화 방안 ▲스마트폰 앱을 통한 실시간 주차정보 제공 ▲주차장 조례 개정안 등을 제시하였다.

 

박은경 대표의원은“오늘 제시된 안을 바탕으로 연구모임의 의원님들과 논의를 통해 입법적, 재정적 측면 등 실현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검토 하겠다”며 “주차문제는 곧 시민들의 이동의 자유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므로 시민들의 원활한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주차문제 해결에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하였다.

 

한편,‘도심 속 주차난 해결방안 연구모임’과 용역수행업체는 지난 7월 착수보고를 시작으로 그동안 실태파악을 위한 현장방문을 비롯해 각 지역별 주차난의 원인 및 해결방안에 대한 주민설문조사 등 두 달여간 연구를 진행해 왔다.

 

◇ 신한뉴스 고태우 대표기자

※ greenktw@hanmail.net

※ http://sinhannews.com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