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평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와부읍 새마을부녀회

행복나눔 위문 활동 전개 . 김치․밑반찬 만들어 어려운 어르신께 전달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0/10/05 [12:07]

 

남양주시, 평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위문 활동 전개

 

 

 

 

평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재덕)에서는 지난달 29일 홀몸어르신, 장애인, 한부모가정, 복지사각지대 등 소외계층을 직접 방문하여 음식 및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마음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체 뿐만 아니라 적십자사 평내봉사회(회장 이영숙), 평내호평을사랑하는모임(회장 박환균), 동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최정선), 호랭이떡방(대표자 김학민), 구리제일라이온스클럽(회장 오철제), 엠에스코리아(대표자 방종술) 등 각종 봉사단체 및 독지가들도이웃을 위한 나눔에 참여해 관내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 170가구에 송편, 모둠 전, 선물세트, 온열매트, 마스크, 백미 및 라면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우해덕 평내동장은 지역사회 여러 단체와 이웃들이 물심양면으로 관심과 도움을 준 덕분에 소외계층이 훈훈하고 정이 넘치는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앞으로도 나눔과 행복이 가득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기를 바란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회장 박환균)에서 기탁한 백미(200)평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재덕)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및 비수급 빈곤층의 생활 안정을 위한 행복쌀통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남양주시, 와부읍 새마을부녀회

김치밑반찬 만들어 어려운 어르신께 전달

 

 

 

와부읍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정옥)는 지난달 29일 관내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40가구를 방문해 송편과 직접 만든 김치 및 밑반찬을 전달했다.

 

와부읍 새마을부녀회는 매달 밑반찬을 만들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며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는 어르신들의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번에도 코로나19로 찾는 가족이 없이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껏 음식을 준비해 전달했다.

 

음식을 전달받은 정 모 어르신은 김치가 떨어져 걱정이었는데, 송편과 밑받찬을 받고 보니 먼 곳에 있는 자녀가 찾아온 것처럼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권혁무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신 새마을부녀회에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신한뉴스】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sinhannews.com

 

 
남양주시, 평내동, 와부읍, 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