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제319회 임시회 개회, 도정질문 및 안건처리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0/10/05 [14:36]

 경북도의회(의장 고우현)는 오는 6일부터 11일간. 제319회 임시회의를 열고 행정사무감사 계획과 도정질문 등의 안건을 처리한다고 밝혔다.

 

【신한뉴스】 고태우 대표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sinhannews.com

 

 

 

경북도의회 제319회 임시회 개회, 도정질문 및 안건처리

▷ 행감계획안, 출자출연동의안 및 각종 민생조례안 등 40건 안건처리

  ▷ 도정질문 3..도정과 교육행정에 관한 문제점 지적 및 정책방향 제시

 

 

 

 

경상북도의회(의장 고우현)는 오는 106일부터 16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319회 임시회를 열어 금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수립하고 도정질문 및 각종 민생 조례안 등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6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안동 출신 권광택의원과 비례대표 박채아의원, 김영선의원 등 3명의 의원이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현안사항과 문제점을 지적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도정질문에 나선다.

 

또한, 16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11월 정례회에서 실시하게 될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계획 수립과 각종 조례안 20, 소관 실국별 출자출연안을 포함하여 총 40건의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고우현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최대 명절 추석에도 가족 친지들을 만나지 못한 300만 도민과 코로나19 방역으로 휴일도 없는 의료진과 공직자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면서, 이번 회기에서는 연말 정례회를 앞두고 올해 사업을 다시 한번 점검하여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자고 강조했다.

 

 

 

경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 접수 창구 운영

▷ 도정교육행정 전반 개선건의사항, 예산낭비사례 등 10월 말까지 제보 접수

 

 

경상북도의회(의장 고우현)는 제320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119일부터 1122일까지 실시하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10월 한달 동안 도민의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 내고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도민 제보접수 창구를 운영한다.

 

제보대상은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주요시책 및 사업에 대한개선 및 건의사항,예산낭비, 위법부당 행정사례, 기타 도민 생활불편 사항 등으로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시에 적극 반영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제보는 경상북도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gb.go.kr) 팝업창에서 제보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과 팩스, 우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출할 수 있고 경상북도의회로 직접 방문접수도 가능하며, 처리결과는 올해 말까지 제보자에게 회신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는 8건의 도민제보를 접수 받아 그 중 6건을 반영하였으며, 반영되지 못한 2건도 집행부에 건의하여 의정활동에 참고자료로 활용했다.

 

고우현 경상북도의회 의장은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는 도민들이체감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행복한 경북, 도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실천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된다, “도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누구든지 제보가가능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경북도의회, 경북, 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