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한 시간에 보는 디지털 한국 미술 1만년展

관리자 | 입력 : 2019/05/23 [06:02]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3.1 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두 번째 시리즈로 한 시간에 보는 디지털 한국 미술 1만년621일까지 상설갤러리에서 진행한다.

 

한국미술은 우리의 미술 역사임에도 불구하고 서양미술사와 같이 일목요연하게 이해하기가 어렵다. 서양과 같이 시대구분이 명확하지 못하고 시대를 대표하는 미술 양식도 다양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한 시간에 보는 디지털 교양 미술사 한국미술 1만년은 소중한 미술문화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과 시민이 한국 미술사를 쉽게 이해하고 크게 볼 수 있는 을 길러주기 위해 기획했다.

 

원시, 고대, 통일신라, 고려 초기, 고려, 조선전기, 조선 중기, 조선 후기, 근대미술 등으로 구분한 80여 점의 미술품이 설명과 함께 전시된다. 또한 실사 전시품과 함께 한국 미술사를 영상으로 볼 수 있는 DVD도 준비돼 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이 땅에서 만들어지고 축적되어 오늘에 이른 한국 미술사는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이라며, “이번 전시회는 3.1 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는 만큼 각 시대 미술의 특징과 시대정신, 그리고 전통사상의 계승 발전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신한뉴스 김상연 선임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sinhannews.com/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