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화성시의회, 남양읍 미곡종합처리장(RPC) 준공을 축하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9 [17:10]

 

화성시의회, 남양읍 미곡종합처리장(RPC) 준공식 참석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과 조오순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위영란 부위원장 및 장철규, 차순임 의원은 29일 14시 남양읍에 새롭게 문을 연 미곡종합처리장(RPC)준공식에 참석하였다.

이날 준공식은 화성수원안산수라청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남양농협, 서화성농협, 반월농협, 수원농협)의 주관으로 열렸으며, 정명근 화성시장과 여러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커팅식 및 버튼시동식 등의 행사를 가졌다.

화성시는 2019년 9월 농림부 주관의 ‘고품질 쌀 유통 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시공사를 정하고 사업에 착공하여 남양읍 남양로 119-32번지 일원(부지 29,714㎡ 건축면적 7,569㎡)에 미곡종합처리장을 조성하였다.

담당 부서에 따르면 총 사업비 164억 원이 투입 되었으며, 시간당 5톤의 정곡 생산과 13,720톤의 저장능력, 4,000톤의 저온저장능력, 12,000톤의 가공능력을 갖추었다고 한다.

이번에 새롭게 준공한 미곡종합처리장은 벼 가공시설 현대화 및 건조저장시설을 갖추어 화성시에 생산·유통 거점 RPC를 설치하는 한편 관내 생산 쌀의 품질경쟁력 향상 및 고품질 유지를 통한 수확기 벼 판로를 확보하여 유통에도 기여하는 등 관내 농가의 소득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희 의장은 축사를 통하여 “예전에 ‘밥’이 우리 삶에 중요한 문제였던 때가 있었으나, 지금은 쌀 소비량 감소와 가격하락을 고민하고 있다. ‘고품질 쌀 유통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기 남양읍에 조성된 미곡종합처리장(RPC)이 쌀의 품질과 경쟁력을 한층 높여 농업인 여러분의 시름도 덜고, 시민들의 밥상에 맛있는 밥을 올려 더욱 살맛나는 화성시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화성시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