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화성시의회, '화성시 생활문화창작소' 개관을 축하

시민들의 문화 향유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길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2/08/01 [09:59]

 

화성시의회, '화성시 생활문화창작소' 개관을 축하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과 유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등 시의원들은 화성시 생활문화창작소(화성 효행로 212, (구)농수산대학교)에서 열린 개관식에 참석, 시설을 둘러보고 개관을 축하하였다.

‘생활문화창작소’는 지역 주민에게 양질의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문화 활동을 지원함과 동시에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생활문화공간이다. 화성시에서 (구)농수산대학교 수산실습장을 리모델링하여 조성하였다.

지상 1층 규모로 주요 시설로는 최신 식품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한 요리 강좌 및 크리에이터 활동이 가능한 키친랩 1실, 소규모 전시 및 공연이 가능한 커뮤니티라운지, 생활문화동호회 활동 등을 지원하는 리빙랩 2실, 다양한 교육강좌를 개최할 수 있는 커뮤니티룸 등 다양한 크기의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다.

김경희 의장은 개관식 중 인사말을 통해 “지난 2년여 간의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으로 인해 시민들이 느끼셨을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공간이 화성시에 생겨 기쁘고 환영한다. 앞으로 이곳을 시민들께서 자주 찾으셔서 더 많은 시민들이 문화를 누리고, 이웃과 교류하며 소소하지만‘가장 가까운 행복’을 찾으시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한편, 이날 개관식 후 기획공연으로 화성국악콘서트가 17시부터 생활문화창작소 앞마당 특설무대에서 열렸다. 국악팀 ‘도담’, 오정해, 남상일 등이 출연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오랜만에 가까이서 국악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화성시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