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홍익대 AI·반도체융합연구동 준공을 축하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2/08/25 [10:41]

 

홍익대 AI·반도체융합연구동 준공식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과 시의원들은 24일 홍익대학교 화성캠퍼스에서 열린 홍익대 AI·반도체 융합연구동 준공기념식에 참석했다.

2018년 4월 첫 삽을 뜬 홍익대 4차산업혁명캠퍼스는 화성시 효행로 387 일원에 36만㎡ 규모로 조성되는 산업체·연구소·대학 연합의 4차 산업혁명 시험장이다. 산학협력관과 각종 로봇 시험장, 자율주행차·드론시험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오늘 준공되는 AI·반도체융합연구동에는 2020년 산자부 공모에서 선정된 자율주행차 부품협력 OEM 실증 지원센터와 스마트 HVAC(공기조화기술)실증 지원센터 2개소가 2023년까지 입주할 예정이다.

이날 15시 30분부터 4차산업혁명캠퍼스 교육연구동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과 오문섭 부의장, 의회운영위원회 유재호 위원장, 기획행정위원회 이은진 위원장,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 도시건설위원회 정흥범 위원장을 비롯한 소속 시의원들과 여러 내빈이 참석하여 준공을 축하하며 자율주행차와 로봇 등이 전시된 전시장을 관람하고 스마트모빌리티 연구소를 둘러보았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축사를 통해“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기술을 어떻게 양성하느냐가 앞으로 10년의 패스워드이다”라며 “화성시는 자동차 관련 기업이 밀집한 도시로 앞으로 AI·반도체 융합연구동에 들어설 지원센터들을 통해 기업들의 원활한 시험인증획득과 기술개발에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 화성시에 둥지를 튼 산업 혁신 기반 구축사업이 잘 안착하고 더욱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 여러분의 지속적인 지원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화성시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