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광풍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족캠프, 안싸우면 다행이야」진행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지난 2일(금)~3일(토) 여름시즌을 맞아 광풍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캠프, 안싸우면 다행이야]를 만리포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광풍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족캠프, 안싸우면 다행이야」진행
|
이번 가족캠프는 가족 간의 친밀한 관계형성과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구성 프로그램으로 ▲갯벌체험 ▲물놀이 ▲학부모간담회 ▲레크레이션 ▲유류피해 극복기념관 관람 등 다양한 체험과 원활한 소통창구 마련으로 가족들의 만족감을 얻었으며, 생활 속 안전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광풍중학교 황영은 교장은“광풍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0년 6월 학교형 방과후아카데미 개소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가족캠프여서 그 의미가 더욱 크며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여행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윤여숭 관장은“코로나-19로 청소년과 가족, 지도자가 모두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캠프를 진행하였고, 가족 관계증진 및 타 가족과의 교류를 통해 소통의 장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가족, 지역사회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광풍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차량 및 급식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 정책지원으로 학교형 사업이다.
□ 자세한 문의는 광풍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70-5165-5754)로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