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계룡세계군문화에스포, 한반도와 세계평화와 화합의 장 실현

10월 7일 ~ 10월 23일(17일간), 충남 계룡시 개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2/09/23 [16:12]

   ◇ 김태흠 충남도지사 

 

   ◇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인사말 및 질의응답

 
김태흠 충남지사 "군 엑스포 준비를 보다 철저하게 해서, 관람객들이 불편함이 없고 안전하게 탐방하도록 하겠다"고 말하고 "계룡시에서 개최되는 군 엑스포를 언론에서 긍정적으로 홍보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2 계룡세계군문화에스포 조직위원회는 금일 오후 2시부터, 계룡시의 계룡대 군 엑스포 준비현장에서 언론(기자)브리핑을 갖고, 엑스포 전반에 대한 내용을 선 보였다.
 
세계 군문화 교류를 통한 긍정적인 가치공유와 확산, 한반도 평화번영기원 및 세계 평화와 화합의 장 실현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7일 ~ 10월 23일(17일간) 충남 계룡시에서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가 개최된다.
 
충청남도와 계룡시가 주최하고 (재)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국방부.교육부.외교부.통일부등 관계부처와 방위사업청과 육군.해군.공군.해병대.한국관광공사.대한민군재향군인회가 후원한다.
 
입장료는 성인 9천원(사전예매 8천원)-지역상품권 2천원지급하며, 청소년 3천원, 어린이 2천원이다.
 
2022 계룡세계군문화에스포는 메인무대로는 계룡세계 군악의장 콘서트, 로드퍼레이드 등이 열리고, 상설무대로는 국군장병 피트니스 페스티벌, 군 가족 재능 경연대회, 어린이 군가부르기와 체험행사로 무기와 장비전시 및 탑승체험, 소방안전체험, 나만의 군번줄 만들기와 부대행사로 블랙이글 축하비행, 고공강하시범, 계룡산 안보등반 등으로 구성된다.
 
버스킹으로는 어울마당 풍물세상과 학술행사는 계룡세계평화포럼, 국방산업육성포럼이 개최된다.
 
전시관운영은 세계평화관, 한반도희망관, 대한민국국방관, 세계군문화생활관, 국방체험관, 지역산업관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한다.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본 엑스포에 관한 인사말과 기자들의 질의에 대한 답변이 있었고, 이응우 계룡시장의 인사말이 진행됐다.
 
김태흠 지사는 "본 엑스포에 관심가져 주신 언론인들께 감사드리며, 금일 시설을 둘러보시고 지적사항이 있다면 얘기해 달라"고 밝혔다.
 
이응우 시장은 "세계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본 엑스포임으로,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태흠 충북지사와 이응우 계룡시장 그리고 엑스포 조직위는 엑스포 개장준비현장을 직접 돌아보면서 보완사항등을 점검하고, 기자들에게 설명했다.
 
특히 김태흠 지사는 조직위에 대해 '관람객의 입장에서 동선을 확보하고 글자의 크기와 사진의 배치를 주문'하는 등 성공적인 2022 계룡세계군문화에스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 신한뉴스 고태우 대표기자 
 
 

   

   □ 본 엑스포의 박람회 준비현장을 둘러보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