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0 온라인 평생학습아카데미’ 개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0/11/09 [20:37]


[신한뉴스=고태우 대표기자] 양주시는 오는 14일과 28일 양일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2020 온라인 평생학습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 온라인 평생학습아카데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일상을 되찾고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도록 기존 개최 예정이던 ‘2020년 평생학습축제’를 온·오프라인 명사 초청 강연으로 전환해 마련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일상을 노래하자’라는 주제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현장강연과 함께 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625년 양주’에서 실시간 생중계하는 온라인 비대면 강연으로 동시 진행된다.

오는 14일에는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를 초청해 ‘어쩌면 우리가 거꾸로 해왔던 것들’을 주제로 지금까지 거꾸로 해왔던 수많은 말과 행동을 제자리로 돌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시민과 함께 가진다.

이어 28일에는 신영철 정신건강의학 박사가 강사로 나서 ‘코로나 시대의 스트레스 다스리기’를 주제로 급격한 사회환경 변화로 인한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방법과 더불어 행복한 인생을 위한 조언을 펼친다.

시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원활한 진행을 위해 현장강연에 참여할 인원을 사전 예약한 50명으로 제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 손소독, 출입자 명부 작성, 좌석 띄어 앉기, 마스크 착용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강연과 온라인 생중계 강연을 관람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양주시 유튜브 공식 채널에 녹화 영상을 강연 다음 날까지 게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지금 양주시 온라인 평생학습아카데미를 통해 잠시 멀리 떨어져 일상을 바라볼 기회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강연을 병행하는 만큼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도, 양주시, 온라인, 개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