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농업은 생명산업…안양시 농업 지원 아끼지 않을 것”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2/11/30 [12:19]

 

▲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한 최대호 안양시장


최대호 안양시장이 29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은 2003년부터 농협중앙회가 다양한 농업정책을 실현하고 지역농업 발전과 농업소득 증대에 기여한 지자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총 8명이 선정됐다.

경기도 내 유일한 지자체장인 최 시장은 누구나 차별없이 좋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정책과 지속가능한 도시농업 조성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양시는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확보와 공급을 위해 2020년 ‘안양시 먹거리 보장 기본조례’를 마련했으며, 지난해 11월 안양시 농수산물도매시장 내 먹거리종합지원센터를 개소했다.

먹거리종합지원센터는 시민 대상 ‘건강한 밥상만들기’ 교육 사업과 소규모 노인주간보호센터의 균형 잡힌 식단 제공 사업 등을 추진해 평등한 먹거리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또 시는 사라져가는 도시 내 농업을 지키고 지속가능한 도시농업 환경을 조성하고자 안양명물포도 육성사업, 농기계·친환경농자재 구입지원 사업 등 다양한 도시농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상식에서 “농업은 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생명산업”이라며, “안양시 농업이 지속가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의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에 안양시장 외 영월군수, 충주시장, 태안군수, 부안군수, 무안군수, 경산시장, 밀양시장 등이 수상했다.

 
안양시, 최대호안양시장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