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공사 - 전주시시설관리공단, ‘온택트(Ontact) 벤치마킹’ 실시

코로나19 속 새로운 방식의 업무교류 추진, 양 기관 사회적 가치·고객만족 우수사례 공유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0/11/17 [11:03]

 

 


지방공기업 양평공사(사장 박윤희)와 전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백순기)은 지난 12일 업무 역량강화와 효율적 업무 추진을 위해 온택트(Ontact) 벤치마킹을 추진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양 기관의 사회적 가치, 고객만족 관련 우수사례를 교류하는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새로운 방식의 비대면 업무교류를 추진, 영상회의를 이용한 쌍방향 소통으로 진행됐다.

 

양평공사는 사회적 가치 실현 우수사례로 지역화폐 활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사례를 소개하며 기관 차원의 양평군 지역화폐 활용 배경 설명과 함께, 노사협의회전직원 설명회 개최 등 전사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실무적 추진 절차, 활용 실적 및 홍보활동에 대해 공유했다.

 

전주시시설관리공단은 고객만족 우수사례인 부서별 비대면 고객 간담회관련 운영 노하우를 전수했다. 코로나19로 인해 SNS를 통한 비대면 고객 간담회를 추진하게 된 배경과 간담회 진행을 위한 실무 체계, 고객 의견 수렴 및 환류까지의 과정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양 기관은 토론식 질의응답을 통해 실무적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양평공사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따라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위해 온택트 벤치마킹을 추진하게 됐다디지털 업무 역량 강화로 고객 서비스 품질을 제고해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양평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온택트(Ontact):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등장한 새로운 흐름으로,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일컫는다. (출처 : PMG지식엔진연구소)

 
양평공사, 양평군, 양평, 전주시설관리공단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