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 후보 격전지, 성남시 수정구 지역

관리자 | 입력 : 2018/05/31 [06:55]


◆ 성남시의원 후보 선거의 격전지역을 보다 / 성남시 수정구


※ 6. 13 지방선거, 해당지역의 유권자의 알권리를 위해서, 성남시의원 후보 선거구중 격전지를 분석.

▶ 신한뉴스  고태우 기자 greenktw@hanmail.net



▼ 경기 성남시가선거구 구시군의회의원 후보자 3명 / 수진 1동. 수진 2동. 신흥 1동

 


▲ 위 지역은 성남시의 본시가지의 대표지역으로서 번성기를 누려온 지역으로, 한전골목의 침체와 성남시청의 이전 그리고 전철노선의 거리감 등으로 활력을 잃었지만, 상권활성화대책과 성남시립병원건립 등으로 재도약의 힘을 받고 있어 지역의 일꾼이 될 시의원의 역할은 더 확대될 것으로 본다.

강상태 후보는 단단한 조직기반으로 3선 도전하고 있는 가운데, 남용삼 후보의 재선탈환 추격이 강해지고, 이덕수 후보의 반전전략 등에 관심이 집중된다.

3명의 후보중 격전이 예상되는 후보군은 남용삼과 이덕수 후보로, 남용삼 후보는 지역활동을 꾸준히 해 온 결과 자유한국당의 공천을 받았다는 점이 부각되고 있고, 이덕수 후보는 자유한국당의 공천기준에서 밀리자 탈당하고 바른미래당으로 재출마하고 있다는 점이 유권자들이 어떤 판단을 할지 등이 최대변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경기  성남시 나선거구  시의회 의원 후보자 3명 / 단대동. 신흥2동. 신흥3동 

 

1번 윤창근 더불어민주당    2번 안광환 자유한국당    3번 정용한 바른미래당



▲ 위 지역은 종합시장이라는 본시가지의 대표시장과 제1공단이라는 대표산업단지가 있던 지역으로 성남시의 번성기의 주역할지역이라고 해도 될 곳이다. 하지만 종합시장과 1공단 부지의 재개발문제가 오랜기간 장애물이 되어온 지역이기도 함으로 지역의 일꾼이 될 시의원의 역할이 더 중요시되는 지역중의 한 곳이라 하겠다.


윤창근 후보는 토박이 일꾼으로 4선에 도전하고 있는 가운데, 안광환. 정용한 후보가 격돌중이라 하겠다.


안광환 후보는 자유한국당의 당조직과 지역조직을 바탕으로 재선에 도전하고 있고, 정용한 후보는 자유한국당을 탈당하고 바른미래당에서 주요역할을 맡으면서 3선 도전에 나서고 있다.





 ▼ 경기 성남시라선거구 구시군의회의원 후보자 6명 / 복정동. 산성동. 양지동. 위례동. 태평4동 




              

1-가번 신한호 더불어민주당   1-나번 유중진 더불어민주당       2번 강신철자유한국당




  

3번 이재호바른미래당          5번 안창영 정의당           6번 최성은 민중당



▲ 위 지역은 성남시의 본.신시가지를 안고 있는 곳으로 생활환경이 많이 다른 지역이다. 척박한 산지에서 고난의 삶을 극복해온 주인공들의 유권자와 신도시의 생활기반속에서 생활하는 유권자들에게 후보자가 어떤 선거전략으로 다가서는냐가 중요한 지역으로 대표되고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시의원으로 후보등록이 다수라는 것은 지역자체가 완전한 정착이 되지 않있다고 볼 수 있어, 어느 후보가 강세,약세라고 판단하기는 참으로 어려운 지역중의 한곳이다.


후보자의 개개인을 평하기도 어렵다. 기존에 알고 있는 후보자가 있는 반면 생소하게 보이는 후보도 있기 때문이다.


가장 눈에 띄는 후보는 지역활동을 오랜기간 해 왔던 신한호 후보가 더불어민주당으로 도전하고 있고, 강신철 후보가 자유한국당 후보로 지역의 봉사활동을 기반으로 도전하고 있고 , 이재호 후보가 바른미래당으로 3선에 도전하고 있고, 최성은 후보가 민중당으로 재선에 도전하고 있다.


유중진 후보가 더불어민주당으로 나번으로 위례지역의 마을활동가로, 안창영 후보는 정의당으로 당활동으로 해온 인사로 알려지고 있다.


다자구도인 관계로 강중약으로 표현하기 어렵지만, 자신있게 2명의 후보를 낸 더불어민주당의 신한호와 유중진 후보가 여당의 높은 지지도속에서 어느정도의 득표를 할 수 있을지와 자유한국당의 강신철 후보와 바른미래당의 이재호 후보중 어느후보가 보수와 신보수의 표를 많이 확보할 지에 주목하게 된다.

































 
성남시, 성남시의원, 성남시의원후보, 수정구, 수정구시의원후보, 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