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원 정책 학술토론회’ 개최

산림복원 정책 진단 및 미래 발전 방안 논의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0/11/19 [14:53]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20일 오전 10시에 산림복원사업 진단 및 미래발전 방안 도출을 위해 「산림복원 정책 학술토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학술토론회에는 산림청 및 국립산림과학원, 국립수목원 등 소속기관, 지방자치단체, 대학교수 및 현장전문가, (사)한국산지보전협회, 한국수목원관리원, (사)한국산림복원협회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학술토론회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방지를 위해 온라인(온나라 영상회의 http://vc.on-nara.go.kr)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학술토론회에서는 산림복원 정책 법제화(’19.7월) 및 법정계획 수립으로 새로운 기반을 마련한 현시점에서 그동안의 산림복원 정책을 면밀히 진단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산림복원 정책 방향’에 대한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정책분석 및 향후 과제’, ‘전문자격제도 도입 방안’, ‘자생식물 공급 및 활용 방안’, ‘도서지역 훼손 유형 및 복원 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와 전문가 종합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산림청 심상택 산림보호국장은 “이번 학술토론회는 여러 전문가를 모시고 산림복원 정책의 발전 방향과 국민 공감대 형성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토론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정책과 연결해 지속해서 산림복원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산림청, 산림복원, 학술토론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