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청소년오케스트라, '판교청춘오케스트라' 여주소망교도소 봉사연주 찾아가는 음악회 성황리 개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3/01/19 [10:56]

   ◇ 분당청소년오케스트라 판교청춘오케스트라

 
분당청소년오케스트라, '판교청춘오케스트라'는 지난 17일(화) 오후 3시 여주소망교도소 '찾아가는 음악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약 400명의 재소자들을 위해 문리버,티파니의 아침 등을 연주하였고 너의 의미.걱정말아요를 재소자들이 오케스트라 반주에 맞춰 함께 노래하였으며 앵콜곡인 아바 메들리를 들으며 훈훈한 시간을 나누었다.
 
이날 연주에는 바이올린 최진경,기타 문광일, 해금 이수빈, 클라리넷 류지웅,차현주 등이 협연하여 음악회를 빛내주었다.
 
특히 이날 행사는 공유버스회사인  ㈜위즈돔 한상우 대표가 차량을 지원 하며 이루어졌다.
 
분당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13년부터 여주소망교도소 봉사연주를 시작하여  10여 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한편 2022년 4월 판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창단된 만 60세 이상 실버오케스트라인 청춘오케스트라가 함께하여 더 뜻깊은 의미를 나누었다. 
 
 

   ◇ 오미주 단장

 
□ 단장  오 미 주  
- 일본 스즈키 음악원 졸업 (바이올린)
-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박사
- 현 (사)코리아뮤직소사이어티 대표
- 분당청소년오케스트라 단장 
- 현 코리아로얄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단장 
- 현 판교청춘오케스트라 단장 
 
 
□ 지휘자  이병준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 졸업
- 러시아 그네신 음악아카데미 석사과정 졸업
- 경기도립 오케스트라 상임 단원 역임
- 수원 권선 청소년 오케스트라 지휘자 역임
- 현 분당 청소년 오케스트라 지휘자
- 현 판교청춘오케스트라 지휘자 
 
 
□ 분당청소년오케스트라 
 
분당청소년오케스트라는 문화와 예술의 명품도시 분당에서 2008년 4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하여 별처럼 빛나는 가장 소중한 청소년기에 음악을 통한 아름답고 소중한 경험을 지역 사회에 봉사하기 위해 초,중,고 대학생들로 구성하여 창단되었다. 
 
2010년 8월25일 세계적 첼리스트 장한나와 함께하는 세계 청소년 관현악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서 연주를 가졌으며 2011년 2월 일본 아이치카쿠센대학 초청연주를 가졌으며 그해 6월에는 일본 아이치카쿠센대학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방한해 함께 성남 희망나눔 콘서트를 열었다. 
 
2011년 3월 성남시 음악 단체로는 유일하게 보건복지부,성남시로부터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선정되어 소외계층 학생들 악기 지도를 하고 있으며 2017년 3월 경기도교육청 꿈의 학교로 선정되었으며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고 있다.
 
 
□ 판교청춘오케스트라
 
판교청춘오케스트라는 2022년 4월 판교노인종합복지관과 (사)코리아뮤직소사이어티가 공동으로 창단한 만 60세이상 단원들로 구성된 신중년 중심의 전문실버오케스트라이다. 
 
판교청춘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신 중년기의 건전한 여가와 꿈을 실현하고, 삶의 질을 높이고, 자발적 문화예술 공연을 통하여 신중년기 이상적이고 바람직한 예술문화를 경험하고 있다. 
 
판교청춘오케스트라는 신중년 문화예술 향유의 장이 되어 아름다운 하모니로서 남녀 간, 계층 간, 지역 간 모든 갈등을 종식시켜줄 하나의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으며, 2022년 10월 성남아트센터에서 열린 장애인과 함께하는 음악회“아름다운 동행”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