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LH 도시조성·공공주택사업 개선 촉구 특별위원회, 제1차 간담회 열어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3/03/07 [10:11]

 

▲ 시흥시의회 LH 도시조성·공공주택사업 개선 촉구 특별위원회, 제1차 간담회 열어


경기 시흥시의회 LH 도시조성·공공주택사업 개선 촉구 특별위원회가 3월 6일 제1차 간담회를 열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LH 도시조성·공공주택사업 개선 촉구 특별위원회는 지난 1월 안돈의 위원장과 윤석경 부위원장, 김찬심, 이건섭, 한지숙 위원 등 5명으로 구성됐으며 2024년 6월까지 LH 사업 관련 문제에 대한 중장기적 대응방안 대책 마련을 위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위원들은 시흥시 신도시사업과장으로부터 관내 공공주택지구별 조성사업 현황 및 민원현황을 청취한 후 주민들의 요구 및 민원사항에 대한 LH의 안일한 대응에 문제를 제기하며 시 집행부의 조속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 자리에서 신도시사업과장은 관련 법·제도, 타 지자체 사례, 입주민 민원사례를 바탕으로 LH와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제도 개선을 통한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이뤄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원들은 아직 해결되지 못한 민원들에 대해 의무를 모두 이행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LH의 책임있는 조치를 촉구했다.

안돈의 위원장은 “관내 택지 개발을 통한 경험에서 나름의 노하우가 축적되어 있어야 도시계획에 대한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우리 시만의 로드맵 필요성을 강조하며 “특별위원회 차원의 노력을 이어가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시흥시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