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 정미영 의원 대표 발의, ‘의정부시 신중년 일자리 지원에 관한 조례’등 3건 공포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3/03/08 [13:59]

 

▲ 의정부시의회 정미영 의원


의정부시의회 정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대표 발의한 '의정부시 신중년 일자리 지원에 관한 조례'와 '의정부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의정부시 도서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8일 공포돼 시행된다.

'의정부시 신중년 일자리 지원에 관한 조례'는 신중년(만50~64세) 정책의 마중물로 은퇴 후 불안정한 삶을 사는 신중년 대상 일자리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정 의원은 지난 12월 제319회 정례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회복지사들의 역할 및 중요성, 그들의 처우 개선을 위한 위원회의 필요성을 언급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개정된 '의정부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에는 복지분야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의 처우 개선과 지위 향상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아울러 '의정부시 도서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폐기 대상 도서 자원을 재활용해 도서자료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위 조례를 대표 발의한 정 의원은 “신중년 일자리 및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과 관련해 세심한 복지 정책으로써 시민 모두의 복리 증진 향상을 도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폐기도서 재활용과 관련해 단순 폐기도서 활용에 그치지 않고 의정부시의 지속가능성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의정부시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