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제1회 ‘청년 타운 홀 미팅’ 온라인 개최

성남청년참여단과 함께 지역 청년 정책 논의의 장 마련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0/12/10 [16:11]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2020년 청년 타운 홀 미팅을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화상프로그램으로 개최한다.

 

타운 홀 미팅은 참여자들이 여러 주제로 다양한 테이블을 구성하고, 각 테이블에서 주제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여 참여자가 함께 결과물을 만드는 자리이다.

 

청년 타운 홀 미팅역시 대규모 현장토론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하나, 올해는 코로나-19 대응으로 전 과정을 온라인-비대면으로 운영한다.

 

번 미팅은 성남청년참여단이 리더로서 주제를 발표하고, 퍼실리테이터(토론촉진자)가 중심이 되어 토론그룹을 이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전신청 한 지역 청년들도 함께 참여해 의제를 논함은 물론,더 많은 청년의 의견을 담고자 미리 진행된 청년 정책아이디어공모 내용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2020년 청년 타운 홀 미팅의 주제는 성남청년참여단이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간 정책워크숍을 통해 발굴한 청년들의 주 관심사인 청년문화, 청년일자리, 청년근로복지, 청년 기본소득에 관한 것이다.

 

성남청년참여단은 그룹별 온라인 숙의 과정을 거친 미팅의 토론 결과를 차후 청년 정책제안에 활용할 계획이다.

 

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이사는 처음 시작하는 청년 타운 홀 미팅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어아쉬움이 있지만, 청년들의 관심과 고민을 함께 할 수 있어 뜻깊은 기회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많은 청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1청년 타운 홀 미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정책실(031-729-9031)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시,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타운, 성남청년참여단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