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구룡포읍, 26일 자정부터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특별행정명령 발동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0/12/26 [14:52]

 

- 구룡포 읍민 코로나19 검사 실시 및 구룡포 소재 다방·유흥주점 집합금지

- 이강덕 시장, 촘촘한 방역 위해 선제적·공격적 검사 시행 강조

- 구룡포 긴급 선별진료소 설치, 10~21시까지 무료·신상비공개 검사 진행

- 타도시 사례분석 통해 필요 시 3단계 격상 검토 등 강력한 조치 강구

 

▲ 이강덕 포항시장이 26일 구룡포읍행정복지센터에서 ‘코로나19 대응 긴급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포항시는 24, 25일 양일간 구룡포지역 소주방 관련 코로나19 확진자 3명이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구룡포 지역 감염으로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26, 구룡포읍행정복지센터에서 코로나19 대응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구룡포읍 지역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한 특별행정명령을 발동하기로 했다.

 

이강덕 시장 주재로 열린 긴급회의에는 서재원 포항시의원, 이준영 포항시의원, 구룡포파출소장, 구룡포해양파출소장, 지역 자생단체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26일 자정부터 구룡포읍 전 읍민을 대상 코로나19 검사 실시구룡포읍 소재지 내 다방·유흥주점 등 집합금지를 골자로 하는 특별행정명령을 발령했다.

 

이번 특별행정명령에 따라 구룡포읍 모든 읍민과 구룡포읍 지역 실거주자 및 영업행위 등을 위해 자주 방문하는 모든 사람은 26일 자정부터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하고, 구룡포읍 소재지 내 다방·유흥주점 등은 집합이 금지되며, 불응 시 추후 손해배상 등 구상권을 청구하여 강력 대응할 방침이다.

 

이강덕 시장은 코로나19 지역확산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선제적·공격적인 검사와 촘촘한 방역이 반드시 필요하여 불가피하게 구룡포읍 지역에 특별행정명령을 발령하게 되었다.”지역민께서는 불편하시더라도 코로나19 조기차단을 위하여 특별행정명령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하여, 포항시는 25일부터 오전 10시부터 21시까지 구룡포읍민도서관 옆에 구룡포읍 긴급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하며, 검사는 무료, 신상비공개로 진행되며, 출항 중인 어선에 대해서도 무전을 통해 입항 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룡포읍 해안가 펜션·민박 등 타지역 관광객 대상으로 방역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인 가옥거리는 방역을 한층 강화하고, 구룡포시장, 해안가 등 주요 관광지에 대해서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준수 여부를 집중 점검하기로 했다.

 

이 시장은 구룡포는 동해안 최대의 관광지이며 포항경제의 중요한 한 축으로 한 치의 빈틈도 없는 꼼꼼하고 선제적인 방역조치를 통해 코로나19를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면서 시민여러분께서는 외출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호흡기 증상, 발열 등 조금이라도 이상 증상이 있을 시에는 병원이나 약국을 방문하지 말고 즉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