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1동, ‘100세 밥상’으로 모두가 행복한 잔치 열어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3/05/16 [16:09]

 

▲ 남양주시 다산1동, ‘100세 밥상’으로 모두가 행복한 잔치 열어


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노정훈)는 16일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순옥)와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홍○○ 어르신의 100세 생신을 축하하며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100세 밥상’ 축하 잔치를 열었다.

이번‘100세 밥상’은 다산행정복지센터와 다산1동 협의체의 특화 사업인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림’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철마기업인회 및 함께하는사람들의 지속적인 후원과 제빵소 덤에서 특별히 2단 생일 케이크를 제공해 더욱 풍성하게 차려졌다.

또한, 다산동 시립 어린이집 원생들이 어르신을 위한 생신 축하 노래를 불러 드리고 고사리손으로 적은 생일 카드를 전달했으며, 축하 공연까지 이어져 모두가 행복한 잔치를 만들었다.

다산행정복지센터와 다산1동 협의체는 어르신의 생신을 기념해 장수 사진, 홍삼, 이불 등을 선물했으며, 어르신은 답례로 원아들에게 과자를 선물해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홍○○ 어르신은 “지역 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오랫동안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었다.”라며 “정성껏 마련해 준 생일잔치에 너무나 큰 감동을 받았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노정훈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잊혀 가는 경로효친 사상을 실천하고, 더불어 잘사는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100세 밥상’을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남양주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