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가족센터, 2023년 아이돌보미 집담회 실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3/05/30 [14:37]

 

▲ 울진군 가족센터, 2023년 아이돌보미 집담회 실시


울진군 가족센터는 지난 26일 울진군 평생학습관 4층 대강당에서 아이돌보미 27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집담회는 아이돌봄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 의무자 교육, 민원 사항 및 모니터링 사례 공유, 준수사항 순으로 진행했다.

아동의 안전한 보호와 돌봄 업무수행, 아동의 건강관리와 응급조치 등 안전을 배려하는 돌봄, 돌봄 대상 아동 보호자의 육아방침을 존중하고 부모가 올 때까지 안전한 돌봄이 될 수 있도록 업무 준수사항에 대해 숙지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아이돌보미로 활동하면서 겪는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식물테라피를 통해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장출 울진군가족센터장은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과 저출산 해소에 아이돌봄지원 사업이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아이돌보미는 시설 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돌봄 활동에 임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돌봄 서비스는 만 3개월~만 12세 이하 양육공백이 발생한 맞벌이 및 다문화가정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울진군 가족센터나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울진군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