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사랑한다면, 금연하세요~” 전남교육청, 세계금연의날 기념 금연캠페인 전개

이창훈. 고태우 기자 | 입력 : 2023/05/31 [15:40]

▲ 전남교육청 직원들이 5월 31일 세계금연의 날 기념 금연 캠페인에 참여해 금연 서약을 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5월 31일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청사 1층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담배 없는 건강한 문화 확산을 위한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아침 출근길 직원들을 대상으로 ‘평생 금연 선언으로 건강한 나의 미래를 위한 약속!’이라는 주제의 평생 금연 서약을 받았다. 2부에서는 무안군 보건소와 협업해 이동금연상담실과 금주·절주 체험행사를 운영했다.

도교육청은 학교흡연 예방을 위해 매년 전체 828개 학교를 대상으로 기본형·심화형·특성화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관리자 및 업무담당자 연수, 자문위원단 및 컨설팅단을 운영하고 있다.

평생 금연 서약을 다짐한 한 직원은 “그동안 금연을 여러 차례 시도했으나 성공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와 가족, 이웃의 건강을 위해 다시 한번 평생금연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황성환 부교육감은 “전 직원 금연 캠페인을 통해 교직원의 건강권을 확보하고 교육 현장에 금연 문화가 퍼져 직장과 가정 그리고 지역사회 모두가 건강해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