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문화재단, 故송해 선생의 희로애락을 담은 MBC 가요베스트 특집'송해음악회'개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3/06/01 [17:49]

▲ 포스터


(재)달성문화재단은 오는 6월 17일 저녁 7시 30분 송해공원에서 '송해음악회'를 개최한다. 달성군의 명예군민인 故송해 선생을 기억하고 추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별도 티켓 없이 무료로 입장가능하다.

故송해 선생은 아내 故석옥이 여사의 고향인 달성군을‘제2의 고향’으로 생각하며, 달성군 명예군민과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달성군과 각별한 인연을 가지고 있다. 또한 송해음악회가 개최되는 송해공원은 故송해 선생의 이름은 따서 명명한 대구의 대표적인 힐링공간이자 故송해 선생 삶의 발자취가 고스란히 남겨진 장소이다. 특히, 지난 2021년 개관한 송해기념관이 자리하고 있어 그가 애정으로 했던 소장품과 故송해 선생의 60여년 활동상을 살펴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음악회는 MBC 가요베스트 특집 '송해음악회'로 故송해 선생과 특별한 인연을 가진 가수들로 구성되어 의미를 더한다. 초청 가수로는 故송해 선생이 자랑스러워한 가수 이찬원과 감성적인 목소리를 가진 가수 이석훈을 비롯해 감미로운 하모니로 유명 히트곡을 보유한 그룹 VOS, 매력적인 음색을 가진 트롯가수 양지은의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故송해 선생과 전국노래자랑 무대를 함께 꾸며온 초청 가수 우연이와 수양딸로 알려진 유지나의 공연으로 다채롭고 풍성하게 선보인다. 방송 프로그램은 7월 중 MBC 가요베스트 특집 '송해음악회' 방송을 통해 소개 할 예정이다.

박병구 달성문화재단 대표이사는“故송해 선생의 삶과 희로애락을 담은 송해공원에서 감동과 웃음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음악회가 되길 바라며, 문화도시 달성군이라는 브랜드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