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의회와 함께 실질적 협치 실현하겠다”

관리자 | 입력 : 2018/06/19 [20:25]

◆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당선자 총회에서 이 같이 밝혀

 



                   "경기도의회와 함께 실질적 협치 실현하겠다"


▶ 도의회와 도 집행부 사이, 형식적 협치 넘어 실질적 협치 강조

▶ 촛불혁명의 연장선 … 국민들 기대 부응하도록 ‘나라다운 나라, 공정한 사회’ 함께 만들자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협치를 핵심 기치로 삼아 도의회와 함께 정책과제를 수행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당선인은 19일 오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0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당선자 총회에 참석해 이 같이 말했다.


이 당선인은 “도의회와 도 집행부 사이에 협치점을 만들고 형식적 협치가 아닌 실질적 협치를 실현하겠다”며 “무엇보다도 도민들의 일상에 까지도 협치의 정신이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도정 운영 방침을 밝혔다.


이 당선인은 참석한 도의원 당선인들에게 “많은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소위 ‘가성비’ 높은 정책구상에는 현장에 계신 도의원의 역할이 크다”고 강조하며 “임기뿐만 아니라 지금의 인수위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소통 및 제안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당선인은 이번 지방선거 결과를 “부패한 국가권력을 교체해낸 촛불 혁명의 연장선”이라 평가하며 “대한민국 지방자치사에 다시없을 일”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우리의 노력도 있지만 국민들이 기존의 부패 기득권 세력을 심판하기 위해 우리에게 기회를 준 것”이라며 “국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실망하지 않도록 문재인 정부가 만들어가고 있는 ‘나라다운 나라, 공정한 사회’를 경기도에서 만들어 가자”고 덧붙였다.


이날 총회는 이 당선인을 비롯해 박광온 경기도당 위원장,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및 경기도의회 도의원 당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신한뉴스 고태우 기자 greenktw@hanmail.net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이재명당선인, 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