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광진구, 집에서 보내는 알찬 겨울방학! 온라인 자치회관 프로그램 운영

원충만 선임기자 | 입력 : 2021/01/18 [10:34]

서울특별시 광진구가 겨울방학을 맞아 동별로 다양한 ‘온라인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자치회관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을 하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가정에서도 쉽게 진행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으며, 화상 프로그램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먼저 지난 12일 화양동에서는 취약계층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알록달록 클레이비누 만들기’ 강좌가 열려 과일·도넛 등 여러 가지 모양의 비누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양4동에서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미니어처 방 만들기 조립키트를 활용한 ‘종이로 나만의 방 만들기’, 자양2동에서는 26일~27일 컵받침과 시계를 만들어보는 ‘슬기로운 집콕 생활! 우리 집 꾸미기!’ 강좌가 열린다.

더불어 광장동에서는 21일~22일, 카카오 캐릭터 도시락과 곰돌이 유부초밥을 만들어보는 ‘온라인 요리교실’과 영상 촬영·편집, 유튜브 운영 방법 등을 배우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유튜브 영상제작’ 2개 강의가 열린다.

또 직접 과학 원리를 체험하고 배워보는 시간으로 군자동에서는 18일~19일 ‘스펙트럼 전구 만들기’, 중곡4동에서는 20일~21일 전기자동차를 조립해보는 ‘탄소에너지 NO! 전기자동차 YES!’ 강좌가 운영된다.

미술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감성을 길러주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구의1동에서는 21일~22일 ‘캘리그래피로 나만의 손글씨 완성’, 자양1동에서는 21일 ‘팝아트 DIY 초상화 그리기’를 각각 진행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집에서 겨울방학을 보내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각 동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온라인으로 또래 친구들과 함께 체험하며 즐겁고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