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연이은 현장 활동…주요 현안 살펴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3/08/21 [11:43]

 

▲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연이은 현장 활동…주요 현안 살펴


경기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가 8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주요 현안을 살피기 위해 관내 시설 및 기관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17일 자치행정위원회 위원들은 4차 산업 관련 관내 드론사업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정왕동에 위치한 한국교통안전공단 드론교육훈련센터를 방문해 시설 곳곳을 돌며 시설 운영 현황을 살피고 현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20년 개소한 드론교육훈련센터는 국가기관, 지자체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공분야 드론 조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임무 특화 교육과 드론 조종 교관 법정 교육 등 드론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22년 7월부터 야외 훈련시설을 시민에게 개방하고 있다.

위원들은 센터 관계자로부터 주요 사업과 향후 계획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시흥시와의 협력관계 유지, 관내 중·고등학생까지 교육 확대, 대학생 창업과의 연계, 관내 드론 관련 기업체 실습장 제공 협력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이어 방문한 인천 중구 개항로에서는 민간 주도 도시재생사업인 ‘개항로 프로젝트’ 현장을 둘러보며 우리 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로컬 브랜딩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했다.

18일에는 지난 7월 신설된 거북섬동의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시가 운영하고 있는 거북섬 순환 시티투어로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아쿠아펫랜드에서 열리는 ‘2023 한국관상어산업박람회’의 개회식에 참석한 후 웨이브파크 광장 등 거북섬 일대를 돌며 해양관광 시설과 사업 운영 전반을 점검했다.

이어 위원들은 딥다이빙풀 시설을 갖춘 보니타가, 시화호환경문화센터를 차례로 방문하여 센터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시티투어와 관련하여 관광객들이 느낄만한 불편사항과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말했다.

박춘호 자치행정위원장은 “이번 시티투어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거북섬 곳곳을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거북섬이 해양레저 관광 명소라는 인식과 시흥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자치행정위원회가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시흥시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