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특위, 소래초 통학로 개선공사 예정지 방문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3/08/23 [11:10]

 

▲ 시흥시의회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특위, 소래초 통학로 개선공사 예정지 방문


경기 시흥시의회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특별위원회가 8월 22일 제6차 활동으로 소래초등학교 통학로 개선공사 예정지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 활동은 8월 말 착공 예정인 푸르지오5차~소래초 통학로 개선 공사와 관련하여 인근 상가에 공사 구간 및 기간 등을 사전 안내하며 양해를 구하고 상인들의 관심과 협력 속에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들은 직접 통학로 인근 상인들에게 공사 추진 현황에 대해 설명하며 공사 안내문을 배포하고 아이들의 통학에 위험한 요소는 없는지 꼼꼼히 살피며 관계 공무원에게 환경 정비 및 개선에 신경 쓸 것을 주문했다.

김선옥 위원장은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적극 협조해주신 인근 상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지난해 9월 구성된 이후 간담회, 정책토론회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만큼 이번 보도 설치 공사를 시작으로 실제적인 결과를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특별위원회는 오는 10월 관내 49개 초등학교에 대한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및 확충 예산 확보를 비롯해 통학로 조성 사업을 중기지방재정계획에 반영되도록 요구할 계획이다.

 
시흥시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