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홍통방통'으로 2021년 소통 혁신 마중물

정책 홍보!‘B급 감성’예능처럼 쉽고 즐겁게 구민과 소통할 수 있다!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1/26 [11:36]


인천 중구는 지난 22일 코로나19에 의한 사회적거리두기 장기화로 어려운 가운데서도 방역지침 준수에 적극 협조해주신 전 구민을 대상으로 정부와 인천시의 다양한 지원 정책을 알리기 위하여 홍보 영상을 촬영하였다.

특히 이번 영상은 유튜브 인천중구TV에「홍통방통」(‘홍인성 구청장의 소통! 방송으로 통한다’의 줄임말로 「홍통방통」이라 한다)이라는 부제로 구민이 궁금해 하는 행정정보를 구청장과 구민이 함께 출연해‘B급 감성’예능 형식으로 제작되는 정책 홍보영상 시리즈이다.

올해 첫 촬영 주제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중소벤처기업부), 특수고용ㆍ프리랜서 고용안전지원금(고용노동부),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대상 지원금(인천광역시)신청이다.

구청장과 외국인이 관내 식당 및 카페를 이용하는 중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를 걱정하는 주민들에게 재난지원금 제도를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스마트폰으로 신청도 같이 해보는 것이 주요 내용으로 서면보다는 영상 매체를 통해 알려줘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정책 홍보 방법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홍인성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영업 금지ㆍ제한 등의 어려움에도 방역지침에 적극 협조해 주시는 주민들에게 힘이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 중구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