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 “코로나19 집단감염 징후 있으면 신속하게 대책 마련하라”

‘2월 중 확대간부회의’ 주재하고, ‘집단감염 예방 종합대책’ 마련 지시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1/28 [12:19]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은 “코로나19 위험시설에서 집단 감염 징후가 있으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라”고 말했다.

28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2월 중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한 조청식 제1부시장은 “요양원·어린이집·종교시설·기숙시설 등 집단 감염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시설을 지속해서, 꼼꼼하게 점검하라”며 “각 부서는 집단감염 예방 종합대책을 신속하게 마련해 체계적으로 시행하라”고 당부했다.

조청식 제1부시장은 2021년 수원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안으로 ▲‘수원특례시’ 준비 ▲코로나19 체계적인 대응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제시하며 “세 가지 사안을 빈틈없이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28일 정부가 ‘백신 예방접종 세부계획’을 발표할 것”이라며 “정부 계획에 따라 우리 시도 발 빠르게 후속대책을 마련하라”고 말했다.

조청식 제1부시장은 또 “오늘(28일) 강풍, 폭설, 한파 예보가 있다”며 “미리 철저하게 대비하고, 피해가 발생하면 현장에서 빠르게 대응해 시민 피해가 없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수원시, 조청식제1부시장, 코로나19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