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시장, 집단감염 재발 방지 강조

“노인요양원 등 고위험시설 종사자들 집단감염에 엄중한 책임의식 가져야”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1/30 [11:39]

 

▲ 염태영 시장이 29일 오후 6시 소집한 긴급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고위험군의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노인요양시설 등 고위험시설 관계자들의 엄중한 책임의식이 필요하다며 더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지난 29일 오후 6시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 관련 긴급 대책회의를 소집해 수원시의 방역대책 제반사항을 점검했다.

 

29일 오후 5시 기준 수원시에는 총 1199명의 확진자가 확인됐다. 이 가운데 3분의2를 상회하는 829명이 12월 이후 두 달 간 집중됐고, 노인요양시설, 보육시설, 종교시설 관련 집단감염이 209명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긴급 대책회의에서는 산발적인 소규모 집단감염을 막을 수 있는 선제적인 조치를 강화하고, 고위험시설의 감염고리를 끊을 수 있는 방안이 다각적으로 검토됐다.

 

염태영 시장은 어르신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사망까지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만큼 요양원에서의 감염은 어떻게든 막아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요양시설 종사자들의 경우 아주 조금이라도 증상이 있을 경우 선제적으로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현장에서 개인 방역수칙을 더욱 엄격하게 지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관리·점검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방역조치가 미흡해 집단감염을 확산시킨 고위험시설에 대해서는 가장 강경하고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염태영 시장은 또 선제적인 진단검사를 소홀히 하면 어르신들이 위험해진다요양원 등 고위험시설의 대표를 비롯한 종사자들이 더 큰 경각심을 가져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수원시, 염태영수원시장, 노인요양원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