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문화재단 계간지 하남 아티즌(Art-i-zen)

관리자 | 입력 : 2018/06/26 [12:18]


하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영욱)이 하남시 유일의 문화예술전문정보지이자 연4회 발행예정인 정기간행물 <하남 아티즌(Art-i-zen)>을 창간했다.

<하남 아티즌(Art-i-zen)>(이하 하남아티즌)은 Art와 Citizen이 합쳐진 조어로 하남시의 예술을 사랑하는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 매거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하남아티즌 창간호에서는 하남문화재단의 지난 11년을 돌아보는 기사부터 다양한 공연 및 행사의 리뷰 및 프리뷰, 하남문화재단의 상주단체, 하남의 문화예술인 인터뷰와 일반적인 문화예술관련 컨텐츠 기사 등을 수록했다.
 
하남문화재단은 하남아티즌의 창간으로 재단의 행사 및 다양한 소식들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매개체로서의 역할과 홍보효과를 기대함은 물론 꾸준히 하남의 예술인 및 여러 문화예술관련 기사를 수록하여 재단이 문화예술유통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하남아티즌이 하남시의 문화예술 아카이브 역할까지 수행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김혜경 회장은 축사를 통해 ‘문화소식지의 창간을 통해 소통의 빛을 더욱 널리 비추고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통해 문화예술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시민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 시민과 함께하는 소식지,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하남문화재단의 김영욱 대표이사는 하남아티즌 창간호를 통해 ‘시민과 관객들에게 하남문화재단이 꿈과 위안을 담아내는 그릇으로서의 역할이 되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하남아티즌은 문화재단의 대 ․ 소극장, 박물관은 물론 하남시 관내의 행정복지센터 등 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원하는 시민들은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해 웹진으로도 받아볼 수 있다. 하남아티즌은 앞으로 연 4회의 계간지로서 시즌마다 하남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관련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 신한뉴스 고태우 기자 greenktw@hanmail.net

 
하남시, 신한뉴스, 하남문화재단, 하남아티즌,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