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설 연휴 아프면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 받으세요!

설 명절 연휴기간 구·군 보건소 선별진료소 정상운영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2/08 [08:53]


대구시는 설 명절 연휴기간 중 코로나19 확산방지와 감염병 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코로나19상담 콜센터와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정상 운영한다.

대구시와 구·군 보건소는 안전한 설명절을 위해 설 연휴기간 비상방역대책반을 운영해 코로나19와 수인성 감염병 및 식품매개 감염병 등 감염병 환자의 신속한 조치와 감염자의 조기발견 및 역학조사 등 빈틈없는 비상방역체계를 유지 할 예정이다.

명절 연휴 기간 구·군 보건소에서는 선별진료소를 정상운영하며, 선별진료소 방문 시 코로나19 콜센터 상담을 통해 사전 검사문의 및 상담, 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동대구역 맞이주차장에 마련된 해외입국자 전용 워크스루도 연휴기간 중 정상 운영함에 따라 입국과 동시에 신속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해 해외유입을 통한 지역사회 전파를 선제적으로 차단한다.

김재동 대구시 시민건강국장은 “발열이나 기침, 발열 등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으시거나, 증상이 없더라도 코로나19가 의심스러운 경우에는 보건소 콜센터 상담예약을 통해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신속히 진단검사를 받으시기를 바란다. 이번 설 연휴 고향·친지 방문,여행 및 5인 이상의 사적 모임은 자제해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특히 최근 가족․지인간 접촉 감염사례가 많은 만큼 코로나19로부터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가급적 가정에서 머물면서 통화로 안부를 전해 주시고, 부득이한 경우 마스크 상시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구·군 코로나19 콜센터 번호와 설 명절 연휴기간 중 운영하는 의료기관 선별진료소 현황은 대구시와 구·군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