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당선자 “엄격한 행정 혁신 다짐”

관리자 | 입력 : 2018/06/27 [18:43]


◆ 안양 시립도서관, 지난 대선기간 문재인, 박원순, 이재명 등

민주당 후보 및 촛불혁명 관련 도서 구입 및 이용제한 논란




- 안양시장직 인수위 업무보고과정에서 밝혀져

- 최대호 안양시장 당선자 “엄격한 행정 혁신 다짐”


민선 7기 안양시장직 인수위원회인 ‘안양 시민행복 출범위원회’(위원장 손혁재) 시정혁신분과는 6월 26일 평생교육원 및 시립도서관등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출범위 활동기간동안 시정혁신분과는 최대호 안양시장 당선자가 지향하고 있는 시민중심의 혁신 안양을 구현하기 위하여 시정 전반에 시민의 직접 참여를 위한 제도와 행정혁신의 방향을 제시하여 왔다.


이날 업무보고 과정에서 지난 2017년 3월, 4월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안양지역 공공도서관등에서 특정 정치성향 도서의 구입 배제와 이용제한 조치가 전방위적으로 이루어진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었다.


전문직 사서들의 논의를 통하여 제안된 도서 구입목록이 평생학습원장 결재과정에서 민주당 후보들의 도서가 제외되었던 사실과 과거 민주화운동 및 촛불혁명 관련 도서가 임의로 이용제한 조치되는 등의 행위가 이루어진 것이다.


실제로 문재인 대통령 관련한 도서 『문재인 스토리』 『문재인의 서재』와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자 관련 『이재명 대한민국 혁명하라』 『이재명은 합니다』 그리고 박원순 서울시장이 쓴 『박원순, 생각의 출마』 『박원순과 도올, 국가를 말하다』 등이 구입 및 이용제한 조치를 당했다.


 또한 임수경 전 의원의 『참 좋다! 통일세상』과 『최순실과 예산도둑들』 『평범한 주권자의 탄핵공부』 『학생운동.1980』 등 민주화운동 및 촛불혁명 관련한 도서들에 대해서도 동일한 조치가 이루어졌던 것으로 드러났다.


최대호 안양시장 당선자는 위 관련 보고를 받고 “국민의 정보접근권과 알권리를 보장하여야하는 공공도서관은 이념적, 정치적, 종교적 검열이나 상업적 압력으로부터 자유로워야한다.”며 공공도서관의 근본적인 혁신과 적폐에 대한 성역 없는 청산의지를 밝혔다.




▶ 신한뉴스 고태우 기자 greenktw@hanmail.net    http://sinhannews.com/

 
안양시립도서관, 안양시, 안양, 최대호, 최대호안양시장, 신한뉴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