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북샛말 공영주차장 증축공사 준공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2/17 [13:24]
    샛말 공영주차장 증축공사 준공


이천시는 민선7기 공약사항 중 시민들이 가장 불편을 느끼고 있는 주차문제 해소를 위해 공영주차장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중 시내권 주차문제는 차량등록대수 40,793대에 비해 공영주차장 1,908면으로 주차장이 현저히 부족한 실정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북샛말 공영주차장을 비롯하여 택시쉼터 공영주차장, 서희청소년문화센터 공영주차장, 이천공설운동장 공영주차장, 남천상가 지하공영주차장, 부발역 및 신둔역 공영주차장, 마장택지지구 공영주차장, 중리택지지구 공용주차장 건립을 계획하였고 총사업비 679억 원을 투입해 1,716면의 주차장을 현재 준공 및 건설 중에 있다고 밝혔다.

2월 16일 준공한 북샛말 공영주차장은 총사업비 전액 시비로 24억 원이며, 부지면적 2,371㎡에 건축면적 3,337㎡로 지상 2층 3단으로 건립되었다.

주차면수는 총178면(기존 128면, 증축 50면)이고 올해 2월 증축공사를 완료하고 2월8일부터 임시 개방하여 시민들의 설 연휴 귀성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북샛말 공영주차장 인근 지역은 상점가 및 주거 밀집구역으로서 평소에도 주차공간이 부족하여 불법 주정차와 이로 인한 교통 불편으로 인해 시민들의 민원 및 불편이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지역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북샛말공영주차장 주변은 평소에도 주차장 부족에 따른 불법주정차 민원 및 교통사고 위험지역이었으나, 공영주차장 조성으로 인근 상점가 이용객 및 주민들이 마음 편히 주차할 곳이 생겨 이용객의 교통편의 향상 및 인근 주민들의 안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주차문제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문제인 만큼 이천시내권 전체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을 전수 조사하여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천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