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1 코로나 19 안심식당 모집

신한뉴스 | 입력 : 2021/02/20 [11:14]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음식점 내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 문화 확산을 위해 코로나 19 안심식당지정을 추진한다.

 

안심식당표시제는 공용 음식을 개인수저로 떠먹는 행위 등 전염병에 취약한 우리 식사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방침이다.

 

시흥시 코로나 19 안심식당 지정 조건은 방역수칙을 기본으로 지키면서 국자·집게 등 음식을 덜어 먹는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인 수저 관리(개별 포장 또는 개인별로 수저 제공) 업주 및 종사자의 마스크 착용 업소 소독 남은음식 재사용 안하기 실천을 필수로 한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되면 지정표를 부착하게 되고 온라인 포털 네이버와 T(티멥)에 업소 정보가 표출돼 온·오프라인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지정 조건의 이행을 꾸준히 독려하고 관리할 계획이다.

 

안심식당 지정을 위한 세부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www.siheung.go.kr/main/) 시정소식 고시공고에 안심식당으로 검색하면 2021년 안심식당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안심식당 지정 확산을 통해 코로나19 예방과 안전한 외식문화를 정착시키고, 영업주와 시민 모두 바른 식사문화에 대한 인식변화를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 안심식당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