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남구 조재구 구청장, 2021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2/23 [10:56]


대구광역시 남구 조재구 구청장이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1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에서 ‘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급변하는 시대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변화를 수용하고 혁신을 거듭하여 창조적 리더십으로 새로운 패러다임과 가치경영을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최고의 CEO를 선정하고 이들의 공로를 격려하기 위하여 제정된 상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지속 가능한 남구의 미래 비전을 행정현장에 충실하게 담아내며, 코로나19 위기에서 보여준 신속하고 선제적인 방역 대응의 혁신적 리더십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

남구는 특정종교단체 31번 확진자 이후 불과 12일 만에 1,024명이라는 폭발적인 확산 추세에도 굴하지 않고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유증상자 이송작전, 사회복지시설 대한 선제적인 진단검사, 코로나 집단발생 대응 전담팀과 남구특별방역단 운영 등 남구청 전 공무원이 합심 단결하여 K방역의 기초가 된 N(남구)방역의 모델을 제시하였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소비촉진 및 지역경제 회복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3대가 함께 소통하는 명품도시형 캠핑장 조성, 자연친화형 스포츠 클라이밍장, 앞산 하늘다리 건설, 공룡공원 확장 등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남구만의 특색 있는 관광명소화 사업을 추진 중이다.

특히 도심 속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일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앞산해넘이전망대와 호국의 전당인 낙동강 승전기념관에 VR 체험장 등을 조성하여 주민들의 힐링장소로 제공하고 있으며, 도전과 열정으로 이룬 평생학습도시 「학습으로 혁신하다. 배리어 프리(Barrier-Free) 포용학습도시」를 비전으로, 주민 누구나 학습 참여에 있어 어떠한 장벽도 없는 포용적 평생학습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아울러 남구는 지난해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등급, 대한민국 건축행정 종합평가 최우수, 지역사회 건강조사 활용 보건사업 평가 최우수, 대한민국 국토대전 최우수, 대한민국 도시대상, 균형발전사업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분야에 성과를 거두고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 상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선제적 방역행정을 이끌어 준 남구청 공무원과 자발적 명품 방역을 해주신 우리 남구 구민 덕분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주민의 소리에 경청하고 화합하는 자세로 명품남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대구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