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가족봉사단 비대면 봉사활동: 의료진 응원 선물 제작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2/25 [14:25]
    감사해요 블루히어로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로 지친 의료진을 위한 응원 활동 ‘감사해요~ 블루히어로’를 지난 8일부터 22일까지 비대면 가족봉사활동으로 진행했다.

이번 ‘감사해요~ 블루히어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의료진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기획됐으며, 종이학 1000마리를 접어서 선물하면 소원을 이룬다는 속설에 착안해 만국기 종이학 77마리를 접어서 코로나19가 전 세계에서 사라져 우리의 일상을 되찾기를 바라는 소망을 담아 감사의 손편지와 함께 민간병원 최초로 코로나19 전담병원을 자청한 박애병원 의료진들에게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 자원봉사자 한별 양은 “코로나로 고생하시는 의료진들에게 감사함과 빨리 일상생활로 돌아가기를 바라는 희망을 종이학에 담아 보았습니다. 가족이 함께하는 자원봉사는 처음이었는데 서로 이야기도 많이 하고 편지도 쓰며 감사함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봉사활동이 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방미옥 센터장은 “종이학 77마리 접는 것도 힘드셨을텐데 의료진분들께 하나라도 더 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종이학과 함께 간식거리들도 함께 포장해서 오시는 모습을 보고 많은 감동을 받았다”며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서로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시는 많은 자원봉사자분들께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평택시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