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구 맞춤일꾼’ 신상진 국회의원 2020 의정보고회, 많은 주민 참석 가운데 성료

편집부 | 입력 : 2020/01/18 [21:32]


-신상진 의원, “36년전으로 다시 돌아간다 해도 중원사람이 돼 중원구 발전을 위해 일할 것

-중원구 숙원사업인 지하철 유치 등 지역현안 성과 및 추진현황 보고 완료!

-홍혜걸 박사ㆍ주민과의 대담, 참석자들의 큰 호응 얻어

 

undefined

지난 
11() 오후 3시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개최된 2020 신상진 국회의원 의정보고회가 중원주민 등 1 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신상진과 통()하다 톡(talk)하다라는 부제를 단 이번 의정보고회는 국회의원이 의정활동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기존의 형식에서 벗어나, 대담 및 질의응답 중심으로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상진 의원과 오랜 인연을 이어 온 홍혜걸 의학박사(의학채널비온뒤대표) 대담자로 출연, 주민의 입장에서 묻고 답해 보다 쉽고 유쾌한 의정보고회가 되었다는 후문이다.

 

신상진 의원은 홍혜걸 박사와의 대담을 통해 12년간의 의정활동뿐만 아니라 36년간 성남시민ㆍ중원주민으로서 성남 발전을 위해 노력한 시민ㆍ노동운동 결과를 함께 소개하였다. 특히 성남의 발전을 저해하는 고도제한을 완화하기 위해 1998년부터 시민운동ㆍ의정활동을 펼쳐 12년만인 2010년에 관철시킨 이야기부터 하수종말처리장 성남동 이전 저지, 성남보호관찰소 이전 저지, 은행 1동 행복주택 부지 선정 변경, 사기막골 환풍구 설치 반대를 위한 노력 등 현장에서 직접 청취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주민들과 함께 노력한 활동은 참석자들에게 큰 공감과 박수를 받았다.

 

또한 성남시립병원·성남종합스포츠센터·중원어린이도서관·잡월드 건립, 상대원공단 활성화·지역난방 확대보급 등 공약으로 내걸었던 성남의 굵직한 현안과 숙원사업이 해결되었음을 밝혔다. 아울러 신 의원은 “20대 국회 때는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에 많은 성과를 냈다고 말하며 중원구 학교 체육관 건립 및 시설개선 예산부터 어르신·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예산 확보 내역을 보고 하였다.

 

이와 함께 도시영세민 집단이주지역의 재개발 시 주민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끈질기게 대표발의하여 국회에서 통과시킨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개정안, 지난 10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건강보험료 산정시 대출금을 제외하고 계산하도록 한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 회생 불능한 말기환자의 연명치료를 개인의 의지로 중단할 수 있도록 한 존엄사법안  17대 국회부터 20대 국회 의정활동기간 동안 총 203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하고 76건이 국회를 통과했음을 밝혔다.

 

이외에도 4선 국회의원으로서 국회 메르스대책특위원장,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장, 자유한국당 신정치혁신특위원장 등 국회 및 당내에서 중책을 역임하고 자유한국당 당대표 출마하는 등 중앙 정치무대에서 펼친 활약상을 함께 보고했다.

 

끝으로 주민과의 대담에서는 중원구민의 숙원사업인 위례-신사 연장선·수서-광주선·8호선 연장선의 추진현황을 묻는 질문에 2015년부터 최근까지 김현미 국토부 장관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지속적으로 논의하며 지하철을 유치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과 최근 진행현황을 설명하며 차질없는 진행을 다시 한번 약속하였다.

 

의정보고회를 성황리에 마친 신상진 의원은 “36년전으로 다시 돌아간다 해도 중원사람이 돼 중원구 발전을 위해 일할 것이다고 중원구를 향한 애정을 드러내며 앞으로도 대한민국과 구석구석 따뜻하고 살맛나는 중원을 위해 쉼없이 달리는 중원의 일꾼이 돼 주민 여러분의 믿음에 보답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