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한양대 ERICA 학생들과 간담회… SDGs 강연자로 나서

‘SDGs와 ESG로 보는 지역사회’교양수업 간담회로 시작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4/03/06 [08:48]

 

▲ 이민근 안산시장, 한양대 ERICA 학생들과 간담회… SDGs 강연자로 나서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5일 한양대 ERICA 학생회관 소극장에서 한양대 ERICA 학생들과 만나 간담회를 갖고 SDGs 강연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안산시와 한양대 ERICA가 공동 기획한 ‘SDGs와 ESG로 보는 지역사회’ 교양수업 개설에 따라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수업 수강 학생뿐만 아니라 한양대 ERICA 학생회 등 1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안산시와 한양대ERICA는 지속가능발전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해 지난달 23일 ‘지속가능발전 교육 활성화 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이에 2024년 1학기 두 기관의 협력으로 ‘SDGs와 ESG로 보는 지역사회’ 교양수업을 개설했다.

안산시의 현황 및 해결 과제 등 지역 현안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이민근 시장은 지속가능발전 관점에서의 안산시의 정책 방향 및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학생들의 질문에 대해 답변을 이어갔다.

시는 앞으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제시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아이디어를 정책화하고 안산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는 경제‧사회‧환경 등 우리 삶의 전반적인 목표로 자리 잡았다”며 “안산시는 학생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안산을 위해 학생들의 관점에서의 사회문제 및 해결 방안 아이디어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이민근안산시장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