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생활문해교육으로 생활 속 미용제품의 건강한 사용 돕는다

교육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로레알코리아 업무협약식 개최

고무석 기자 | 입력 : 2024/03/31 [15:27]

▲ 교육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심한식)은 로레알코리아(대표이사 사무엘 뒤 리테일)와 3월 29일, 로레알코리아 본사(서울 삼성동 아셈타워 32층)에서 생활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2006년부터 비문해‧저학력 성인을 대상으로 성인문해교육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 최근에는 문해교육의 범위를 쓰기·셈하기·읽기의 기초 문해교육에서 금융·교통·정보·건강 등 디지털·생활문해교육으로 확장하여 비문해·저학력 성인들의 급변하는 사회에의 적응을 지원하고 있다.

로레알코리아는 교육부가 주최한 2023년 제12회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 후원사로 참여했고, 2017년부터 전세계 여성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 ‘꿈을 그리다’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세 기관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화장품, 헤어제품에 표기된 낯선 용어나 외국어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비문해·저학력 성인들을 위해 제품 사용에 필요한 과학상식과 소비자 보호 교육 등의 내용을 담은 교재를 개발·보급한다. 또한 매년 9월 개최하는 대한민국 문해의 달 행사를 위해 협업을 추진한다.

최창익 평생직업교육정책관은 “문해력 향상을 위해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해 온 로레알코리아와 생활문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이번 협약으로 일상 생활에서 늘 접하는 미용 제품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을 숙지하는 등 많은 분들의 생활문해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