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소비 대구형 배달앱 이름을 부탁해

소상공인과 시민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대구형 배달앱 네이밍 공모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3/17 [08:45]


대구시와 인성데이타(주)는 대구시민의 착한소비를 지향하는 대구형 배달앱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배달앱 구현을 위해 ‘대구형 배달앱 이름 공모전’을 3월 17일(수)부터 4월 4일(일)까지 진행한다.

‘이웃에 도움 되는 착한소비 대구형 배달앱의 이름을 지어주세요!’를 슬로건으로 펼쳐지는 이번 공모전은 대구형 배달앱을 대표할 기억하기 쉽고, 창의적인 이름을 대구시민의 참여를 통해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대구형 배달앱의 이름 공모는 3월 17일부터 4월 4일까지 공모 홈페이지에 접속해 공모신청서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되고, 공모는 대구시민(주민등록기준 대구광역시 거주자)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인성데이타(주)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제안된 이름에 대해 활용성(대중성), 창의성, 명료성, 스토리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통해 ▲1위(1명)에게는 300만원 ▲2위(1명)에게는 100만원 ▲3위(1명)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고 ▲참가자 중 600명을 추첨하여 지역사랑상품권(행복페이) 2만원을 참가상으로 시상할 예정이다.

대구형 배달앱은 코로나19와 대형 민간 배달플랫폼 기업의 과도한 수수료 징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서비스사업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인성데이터(주)에서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고, 대구시는 홍보 등을 간접 지원한다. 올해 6월 시범운영을 목표로 준비 중인 대구형 배달앱은 현재, 6 ~ 13% 수준의 음식 주문 중계 수수료를 2%대로 낮추고 추가적인 광고비나 가맹점비 등을 받지 않을 예정이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대구형 배달앱의 첫 출발점인 이름 공모전에 많은 대구시민들이 참여하시기를 기대한다”며, “대구형 배달앱이 소상공인을 위한 대구시민의 착한소비를 활성화시켜 소상공인과 대구시민이 모두 상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시, 착한소비, 배달앱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