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LDRA’ 소프트웨어 사용자 교육 지원

PAV․UAM 분야 SW 신뢰성시험 장비, 교육 신청 상시 접수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4/04/03 [08:05]

▲ 인천테크노파크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PAV·UAM 분야 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SW 신뢰성시험 소프트웨어인 LDRA(Liverpool Data Research Associates)의 사용자 교육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LDRA는 인천TP 모빌리티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미래형 Wingless PAV 핵심부품 종합 테스트베드 구축 및 상용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Wingless PAV의 비행 성능을 담당하는 핵심부품 산업군을 육성하기 위해 구축한 항공용 소프트웨어 신뢰성 테스트 장비다.

LDRA는 항공기 소프트웨어 안전성에 대한 국제적인 감항인증 표준인 DO-178C 검증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인천TP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통해 LDRA 장비에 대한 사용자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며, 커리큘럼은 ▲LDRA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정적·동적 분석 ▲샘플 코드를 이용한 정적·동적 분석 실습 등으로 구성돼있다.

상반기 교육 신청은 오는 6월 말까지 상시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누리집 또는 모빌리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PAV·UAM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무료로 지원함으로써 해당 산업의 기술 발전과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