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권주자 이재명 경기도지사! 전국적 지지 모임 시작됐다

이재명 지지 전국모임 준비위원회 발족 기자회견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3/23 [13:41]

 

시민사회와 종교계 지도자들이 대선주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공개 지지하고 나섰다.

   

22일 오전 광명시 하안동 소재 소통공간 한울림에서 백도웅 전 평안북도지사, 원종문 한국교회연합 상임회장, 박준철 사)평화열차타고평양가자재단 이사장, 이승봉(전 경실련경기도협의회 상임공동대표) 등은 임원 166명 명의로 '이재명 지지 전국모임(준)' 창립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새로운 시대를 창출한 유일한 대통령 후보자로 규정하고, 이재명 지사를 지지하기 위한 자발적이고, 전국적인 모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현재 제주와 세종시를 제외한 전국 광역단체와 해외에 조직 책임자를 두고, 조직을 결성하여 활동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들은 “우리는 왜 이재명 지사를 지지하는가?”라는 선언문에서 2022년 3월 9일 대통령 선거를 일제 강점 36년과 해방 이후 76년의 치욕과 적폐를 청산할 시간이라고 규정하고, 민족의 명운을 가름할 격전지에서 이 꿈을 이룰 새 대통령은 이재명 지사밖에 없다고 선언했다.

 

이들은 지금 대한민국의 상황에 대해 적폐 세력들이 민주주의와 민족자주통일을 방해하고, 촛불 혁명을 잠재우려고 하고 있으며, 일부 검찰, 사법부, 언론, 재벌, 친일 교수 등과 외세가 집요하게 개혁을 방해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또한, 코로나19와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양극화를 가속시키고, 일자리 감소로 생존권의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민주주의와 민중 생존을 위해 함께 싸웠던 이들은 이재명 지사와 함께 생명 존중과 생태계 회복, 민주사회의 완성, 모든 차별의 철폐, 공정과 평화 개혁을 이뤄낼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한, 이재명 지사가 기본소득, 기본주택, 기본대출, 지역 균형발전의 선순환 정책으로 경제 문제 해결과 적폐 청산과 민생회복, 남북 평화를 이루는데도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4월 27일까지 시도조직과 시군조직을 만들어 릴레이지지 선언을 하고 남북정상회담 4주년 기념일에 전국조직 출범식을 하겠다고 밝혔다. 당내 경선과 관련하여서는 더불어민주당 선거인단 참여 독려 등 활동 계획을 밝혔다. 또한 앞으로 자발적이고, 건전한 시민 정치세력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재명경기도지사, 이재명, 기자회견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