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관 의원, 김병욱·임종성 의원 '협약 체결'

고태우 | 기사입력 2020/03/09 [21:56]

김병관 의원, 김병욱·임종성 의원 '협약 체결'

고태우 | 입력 : 2020/03/09 [21:56]

 

▲ 김병관 국회의원(성남분당갑)과 김병욱 국회의원(성남분당을), 임종성 국회의원(광주을)    

 

김병관 국회의원(성남분당갑)과 김병욱 국회의원(성남분당을), 임종성 국회의원(광주을)은 오늘(9) 57번 국지도(서현로) 교통문제 관련하여 성남분당~광주오포 간 도시철도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해 분당과 광주 오포간 도시철도망(지하철) 구축계획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김병관 의원은 이들 국회의원과 협약을 체결하면서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성남 분당~광주 오포 간 도시철도 구축 사업을 최우선 공약으로 반영하고, 21대 국회의원이 되면 상호협력을 통해 이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몇 년간 광주 오포지역의 급속한 개발로 인한 57번 국지도의 교통문제 해결은 성남 분당과 광주 오포지역 주민들의 오래된 민원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국회의원들은 2020년 정부 예산안 심의에서 국토부는 광주시 오포읍 및 성남시 분당의 교통정체 해소 및 주민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경기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수립시 적극 협조한다는 부대의견을 반영시킨 바 있다. 작년 12월에는 성남시와 광주시가 국지도 57호선 교통개선대책 추진을 위한 협약을 맺었고 3월부터 교통개선 대책수립 용역을 발주했다.

 

김병관 국회의원은 지난 1, 박원순 서울시장을 만나 현재 추진중인 모란~판교 구간의 지하철 8호선 연장에 이어 판교~서현~분당~오포의 추가연장을 요청했고 박시장도 시민의 교통편의를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한 바 있다.

 

김병관 의원은 광주 오포지역의 급속한 개발로 인해 서현로의 차량유입이 증가하여 교통문제 해결이 서현동 주민들의 가장 큰 민원이라며 성남시와 광주시가 교통대책 마련을 위한 용역이 추진중이며 지하철과 도로망 확충 등 보다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세명의 국회의원이 힘을 모아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교통문제는 시민의 삶의 질과 생활환경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서현동 주민뿐만 아니라 서현로를 이용하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환경이 개선되도록 보다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신한뉴스 2020총선취재팀

▷ 고태우 대표기자. 조명남 선임기자. 박용배 기자

chomnn@gmail.com

http://www.sinhannews.com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2020총선, 국회의원, 성남분당, 광주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