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정덕남, 이채명 시의원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현장상황 점검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4/02 [07:53]
    안양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정덕남의원 이채명의원 현장상황 점검


안양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정덕남의원 이채명의원은 4월1일 코로나19 백신접종센터 안양종합운동장(실내 빙상장)을 방문해 현장상황을 점검했다.

오늘 접종은 안양1동과 비산1동에 거주하는 75세 이상 어르신 350명과 노인시설 입소 및 이용 종사자 중 예방 접종 동의자가 대상이었다.

오는 20일까지 고령자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은 75세 이상(194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접종희망자로서 반드시 통보받은 날짜에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야만 백신을 맞을 수 있다.

접종 장소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6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예약일자가 아닌 날에는 접종이 안 된다.

정덕남 의원과 이채명 의원은 시민의 건강과 안전이 가장 소중하고 중요하다며 백신 접종에 차질 없도록 하고 이상반응관찰까지 모든 과정을 꼼꼼히 둘러보며 어르신들이 접종받는 모습을 참관했다.

각 지역(동)의 접종 날짜와 시간, 인원이 제각각이어서 이를 잘 모르는 일부 어르신들이 현장을 찾았지만 되돌아가는 일도 있었다.

정덕남 의원과 이채명 의원은 최대호 안양시장에게 어르신들께 해당 요일과 장소 안내를 다시 한 번 전화로 알려 차질 없이 예약 요일에 방문하실 수 있도록 일정 확인을 요청했으며, 거동이 불편하거나 접종 장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고령자 등을 위해 별도의 접종 방안을 주문하였다.

 
안양시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