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시장, 독일 뮌헨 바이오클러스터 바이오엠(BioM)과 협력 교두보 마련
바이오엠(BioM), 생명공학·제약 기업 다수… 혁신적 진단·치료법, 맞춤형 의료 개발 선두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4/08/13 [13:19]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왼쪽)과 바이오엠(BioM) 대표 랄프 후스(Ralf Huss) 박사(오른쪽)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12일(현지시간) 독일 바이에른주 뮌헨 바이오클러스터 전담 관리 기관인 바이오엠(BioM)을 방문해 고양시와의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7월 고양시를 찾은 독일 기독사회당(CSU)의 싱크탱크인 한스자이델 재단의 주선으로 이뤄졌다. 시는 지난 2022년 고양시정연구원과 한스자이델 재단과의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바이오·환경·접경지역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바이오엠(BioM)은 지난 1997년에 설립, 독일 바이에른주 경제부의 위임을 받아 운영하는 바이오 클러스터 관리 기관으로, 현재 520개가 넘는 생명공학·제약 회사 등이 포함돼 있다. 혁신적인 진단과 치료법, 개인 맞춤형 의료 개발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동환 시장은 바이오엠(BioM)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고양시는 탄탄한 인프라, 지리적 접근성 등 국제적인 바이오 허브로서 발전 가능성을 갖춘 최적의 입지”라고 강조했다. 또한 “고양시는 바이오특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우수 기업 유치와 다양한 협력 체계 마련에 힘쓰고 있다”며 “바이오엠(BioM)과의 협업을 통해 생명공학, 바이오테크 등 분야의 기술 혁신을 함께 이끌어 나가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바이오엠(BioM) 대표인 랄프 후스(Ralf Huss) 박사는 “더 나은 미래로 도약하기 위하여 해외 진출과 실질적인 투자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고양시와 뮌헨이 미래지향적 관계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답했다. 한편 이동환 시장은 앞서 코트라(KOTRA) 뮌헨무역관을 방문해 김연재 관장과 면담을 가졌다. 지방정부의 공공외교를 강조한 이 시장은 2025년 세계지방정부연합 아태지부 고양시 개최를 계기로 뮌헨시와의 자매결연 등 교류 추진 시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뮌헨 전시컨벤션센터와 킨텍스의 협력 방안을 강구하고, 매년 뮌헨에서 열리는 ‘인터배터리 유럽’ 전시회에 고양시 기업의 참여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저작권자 ⓒ 신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양특례시, 이동환고양특례시장 관련기사목록
- 이동환 고양시장“민원 해결 위한 적극적 자세 필요”
- 이동환 고양시장, 민원 담당 공무원들과 소통의 장 열어
- 고양시 주민참여위원회 위원 역량강화교육 개최
- 고양시, 법인 취득세 담당자 직무연수 실시
- [기획]이동환 고양시장 "COP33 최적지는 지속가능한 저탄소 도시 고양"
- 이동환 고양시장, "특례시 특별법 22대 국회 통과 총력 다짐"
- 이동환 고양시장 “시민 행복, 자족도시 조성에 최선”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제22대 총선 사전투표로 소중한 한 표 행사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불교사암연합회와 신년 간담회 가져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글로벌 명품자족도시 고양특례시 위해 기도와 응원 부탁"
- 이동환 고양시장, 명확한 데이터센터 설립 기준 마련 건의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제78차 고양시 의사회 정기총회 참석
- 이동환 고양시장, “바이오 특화단지와 경자구역 지정에 총력” 당부
- 고양특례시, 1000번 입석금지 관련 대책 마련해 교통 혼잡 해소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작은 행정에도 정성 다하면 고양시 변화 찾아와"
- 고양특례시, 2024년 개별주택 산정가격 검증 실시
- 이동환 고양시장 "해빙기 건설현장·시설물 안전점검, 산불예방 철저"
- 고양시 사회적기업봉사회, 사랑의 집수리 후원 전달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해병대 전우회와 간담회
- 이동환 고양시장, “‘일자리 시장’이라 불리고 싶다”
- 고양특례시 삼송2동 통장협의회, 2024년 첫 정기회의 개최
- 이동환 고양시장 "한파·강설 시민불편 줄이는 안전·안정·안심 행정 필요"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기회발전특구 지정 적극 지원 요청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2024년 고양 재도약의 해... 5대 예산이 추진동력"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창릉지구, 자족기능 강화된 일자리 중심 도시로 조성"
- 이동환 시장,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 방문…고양에 연구소 설치 제안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민복지재단 설립 속도감 있게 추진”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1기 신도시 재정비 신속 추진… 중앙정부에 신속한 법제화 요청”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청년 취업 적극 지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