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회 박정현 위원장, 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 봉사대상 표창 수상!

장애인이 불안과 불편 없이 생활 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야

고태우 대표기자 | 입력 : 2021/04/23 [14:40]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박정현 위원장(고령)이 자원봉사 문화 정착과 장애인 인식개선에 기여한 공적으로 (사)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 ‘봉사대상’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일 (사)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 회의실에서 개최된 ‘제41회 장애인의 날’ 행사가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진행된 관계로, (사)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 심만섭 이사장이 23일 경북도의회를 방문해 직접 표창장을 전달하게 되었다.

박 위원장은 장애인 가구의 안전과 생활편의 증진, 농어촌 저소득 재가 장애인의 주택 개‧보수 등 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차원의 장애인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한편, 표창장을 전달 받은 후 박 위원장은 (사)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 심만섭 이사장과 장애인 정책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박 위원장은 “헬렌 켈러는 자신의 3중장애를 극복하고 훌륭한 사회인으로서 여성, 어린이, 노약자, 장애인을 위한 사회활동을 펼쳐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 받고 있다. 장애인이 평범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야 말로 제2의 헬렌 켈러를 키워내는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이 불안과 불편 없이 생활 할 수 있도록 도의회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의회 관련기사목록
헤드라인 뉴스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